경주 꼭 가봐야할 곳 및 대표 음식 top5

경주 꼭 가봐야할 곳

경주, 1300년의 역사와 아름다움이 묻어있는 여행지

경주는 1300년이 넘는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있어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경주에서는 다양한 역사적 유적지와 자연 스팟을 여행할 수 있으며, 특히 UNESCO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석굴암, 삼국시대 유적지인 첨성대, 안압지와 같은 유명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경주에서 꼭 가봐야할 유적지

 1.첨성대:

삼국시대 고구려의 하나님이 찾아오신 곳으로 유명한 첨성대는 두 개의 단을 중심으로 하며, 한국에서 가장 큰 나무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2.석굴암:

석굴암은 한국의 대표적인 동굴사찰로서, 8세기 고려시대에 창건되어 있습니다. 석굴암을 찾아가는 길목에는 만물상과 같은 조각물들이 세워져 있습니다.

 3.안압지: 안압지는 고구려시대 왕비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으며, 첨성대와 함께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경주에서 꼭 가봐야할 자연 스팟

 4.불국사:

불국사는 한국의 내포산 국립공원에 있는 유명한 사찰입니다. 불국사에는 수많은 불상이 살아 숨쉬는 듯한 모습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5.대릉원:

대릉원은 고구려 왕릉으로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성한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대릉원 주변에는 풍경이 멋진 자연공원과 산책로가 있습니다.

경주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경주는 한국에서 대표적인 향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경주에서는 닭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첨성대 근처에서 파는 닭볶음탕과 닭갈비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경주에서는 수제 막걸리와 함께 향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많은 맛집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요약

경주는 역사적 유적지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경주 꼭 가봐야할 곳 첨성대, 석굴암, 안압지 등의 유명한 유적지와 불국사, 대릉원 등의 아름다운 자연 스팟을 즐길 수 있으며, 향토 음식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경주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써,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경주 #한국여행 #유적지 #자연스팟 #향토음식 #인기있는여행지 [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