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사기, 막다른 골목길에서 몰래 다가오는 위험한 함정





전세사기, 막다른 골목길에서 몰래 다가오는 위험한 함정





전세사기, 막다른 골목길에서 몰래 다가오는 위험한 함정



전세 사기란 무엇일까요?

전세 사기는 임대인이 보증금이나 월세를 받은 후 매도할 의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전세로 건물을 임대한 뒤 이를 매도한 경우를 일컫습니다. 최근 몇 년간 전세 사기는 급증하고 있으며, 더 이상 ‘일시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습니다.



전세 사기의 대처 방법은 무엇일까요?

전세 사기를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대처 방법입니다. 전세 거래를 할 때는 꼼꼼한 시선으로 사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전세 계약서 작성 시, 보증금 대신 대출이나 분할 납입을 통한 보증 대체, 중간 계약의 추가 등 많은 방법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예방하지 못하고 전세 사기에 휩싸였다면, 반드시 경찰서나 변호사와 상담하고 법적 대응을 해야 합니다.



전세 사기의 경고 신호는 무엇일까요?

전세 사기의 가능성을 감지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경고 신호들이 있습니다.

  • 보증금이 월세보다 높은 경우
  • 보증금과 월세 액수에 대한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경우
  • 계약서에 비해 현장을 방문한 경우 큰 차이가 있는 경우
  • 임대인이 통장별명이나 예금주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전세 사기 피해를 당했을 때의 책임과 대처 방법은 무엇일까요?

만약 전세 사기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면, 해당 피해 금액을 상대방으로부터 돌려받을 수 있는 법적 권리가 있습니다. 먼저 상대방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한 뒤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마무리

전세 사기는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이며, 사기 피해가 발생했을 때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부동산 거래 시에는 특히 조심해야 하며, 필요하다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전체 기사 요약: 전세 사기는 임대인이 전세 거래 후 건물을 매도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법적 대응이 필요합니다. 전세 사기의 경고 신호를 꼼꼼히 살펴보고,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전세 거래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전세사기 #임대인 #보증금 #월세 #전세거래 #전세매물 #전세상황 #전세계약서 #전세거래계약서 #전세계약 #전세법 #전세계약서조항 #전세사기피해 #법적대응 #부동산거래 #부동산딜러 #부동산상담 #부동산전문가 [4]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