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및 빨리 자라는 방법 알아보자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및 빨리 자라는 방법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및 빨리자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사람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가 다르지만 보통 머리를 망치거나 긴 머리를 좋아하는 여성분들 또는 호기심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꺼 같아서 포스팅 해볼께요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머리카락 자라나는 속도는 얼마나 될까?

머리카락은 일반적으로 한 달에 1CM에서 1.5CM씩 자라게 되며, 1년에 10CM에서 12CM씩 자라게 돼요.

물론 이런 것은 평균적인 수치이라서 이것보다 더 빠르게 기르시는 분도 계시고, 더 느리게 기르시는 분도 계실 것인데요.

개인의 생활 습관은 물론이고, 루틴이나 유전자 같은 부분에도 영향을 받므로 더욱 차이가 날 수 있는 것은 물론인데요.

여러가지 요인에 대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15CM를 넘는 것 자체가 아주 힘들다는 점을 알 수 있어요.

또한 계속하여 머리를 자르거나 정리를 하실 텐데, 그렇게 되면 기장을 기르는 것 자체가 아주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1년 동안 기르는 것 자체가 힘들고, 계속하여 그 기장을 벗어나는 것이 힘들어요.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보다도 더 빠르게 기르고 싶다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려요.

남자들은 보통 머리를 깔끔하게 해주고 싶은 분들은 한달 안팎으로 가는 등 자주 가게 돼요. 머리를 짧고 깔끔하게 정돈 하시는 분들은 한달 정도만 되어도 뒷머리 구렛나루가 지저분해보여 자주 가는 경우가 많아요.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보통 청소년기 10대부터 20대 중반까지가 가장 빠르며 그 이후로는 자라나는 속도가 줄어들 게 돼요. 또한 계절로 보면 봄 ~ 초여름 사이에 머리카락이 가장 빨리자라며 하루 중엔 오전 10시부터 11시 사이에 많이 자라난다고 해요.

머리카락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빨라지는 법

보통 속설로 야한 생각을 하게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는 않아요.

남성의 경우 남성호르몬으로 인해 오히려 야한 생각을 하게되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어요.

해조류 및 계란 노른자 및 우유, 시금치 섭취하기

그래서 속설은 너무 믿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계란 노른자 및 우유 ,해조류 ,시금치 등이 머리카락 자라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기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려면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생활습관이 가장 기본적으로 중요해요.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못해도 최소 밤 11시~ 12시 사이에 자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 및 기름진 음식은 머리카락 자라는 걸 떠나서 탈모에 원인이 되기 때문에 피해야 하며

과로 , 운동부족, 음주, 흡연 등은 머리카락 성장에 좋지 않아요.

또한 머리를 감을 때는 아침 보단 밤에 좋아요. 직장인이라면 아침에 출근해서 미세먼지, 피지 등등이 두피에 축적되어 있는데 깨끗하게 닦아주어야 해요. 또한 샴푸를 하고 나서는 샴푸 성분이 두피에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어 줘야 해요.

잘 헹구었다면 두피를 건조해줘서야 하는데 두피 및 머리를 젖은채로 두게 되면 세균 증식이 쉽게 되어 비듬이 생기고 머리카락이 잘 자라날 수 없어요.

머리를 감고 난 후에는 반드시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잘 말려주어야 하며 처음에는 잠시 뜨거운 바람으로 해도 괜찮지만 머리는 바싹 말려준다는 느낌으로 찬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머리를 빗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굵은 빗살의 빗을 이용해 마사지 하듯 빗어주면서 이미 죽은 머리카락을 제거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한가지인데요.

두피 영양 공급

그리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 정말 중요해요. 이것이 정말 많은 요소를 결정하게 돼요.

헤어에센스나 코코넛오일 같은 것을 발라주시면 되는데, 두피에는 바르시면 안 돼요.

이런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헤어가 건강해지면서 머리가 끊어질 확률이 줄어드니 더 큰 도움이 될 것인데요.

이렇게 작은 부분들을 챙기면 머리카락이 건강해지는 데에 도움이 돼요. 그렇게 되면서 머리가 잘 끊기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나는 데에 도움이 되리라는 점을 기억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을 기르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실제로 행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이런 것을 사용해서라도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를 빠르게 하여서 조금이라도 기르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머리카락

머리카락을 위하여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 고데기 , 드라이기 등 잦은 열기구 사용

머리카락에 과도한 열을 줄 경우 큐티클을 녹이고 파괴하므로 머리카락 손상으로 이어지고 머리카락이 오히려 뚝뚝 끊어져 짧아지고 머릿결에 큰 손상을 야기하므로 열기구 사용은 최소한으로 해줘서야 해요.

머리 말릴 때도 뜨거운 바람은 좋지 않아요.

2. 과도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과도한 식단 조절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제대로 된 영양분 섭취가 되지 않아 머리카락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 및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분들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오히려 좋지 않아요.

머리카락에 도움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은데 챙길 수 있다면 조금씩 챙겨 드시길 바래요.

  • 그릭 요거트
  • 오트
  • 호박
  • 계란
  • 시금치
  • 호두
  • 당근
  • 연어
  • 블루베리

3. 머리 묶기

머리를 꽉 두피가 아플정도로 묶는 경우가 있는데 꽉 묶게되면 두피에 무리가 가고 머리카락이 빠져요.

머리카락이 쭉 댕겨져 탄력을 잃고 두피에 많은 영향을 주어 뽑힐 수 있으므로 주의 하시길 바래요.

마무리

오늘은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그리고 머리카락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머리 숱이 많다고 자만하지말고 머리카락은 갑자기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관리를 잘하길 바겠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