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발바닥 파스(샤론파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일본 가면 무조건 사오는 발바닥 파스라고 불리는 샤론파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신축성있는 재질로 부착력이 좋고 부위에 따라 여러가지 크기로 판매되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요즘은 샤론파스 말고 발바닥에 붙이는 파스가 여러 종류 출시 되고 있으니 꼭 샤론파스 말고 다른 제품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샤론 파스의 효능은 어깨결림, 요통, 근육통, 근육피로, 타박상, 염좌, 관절통, 골절통, 가벼운 동상까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해요. 멍든곳, 단순타박상에 통증완화가 있는 쿨파스이며, 비타민E 함유로 혈액순환 촉진 및 사리틸산메틸 함유로 염증억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및 해결방안 알아보자

우리는 몸이 찌뿌둥한 경우 혹은 근육통이 있을때 해당 부위에 파스를 붙인데요.

휴식을 위해 발바닥에 붙이는 파스는 일본에서 여행 다녀올때 필수로 사오던 기념품 중 한가지였으나 지금은 로드샵에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물건이 되었어요.

꼭 샤론파스 말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파스를 발에 붙이고 자게 되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발바닥 파스 효능

발바닥 파스 효능

​​​​​​1. 다리의 피로 회복과 붓기를 가라앉힌다.

일본 기념품과 비슷한 효과를 일반 파스에서도 얻을 수 있어요.

우선 파스의 기본적인 효과로 발의 근육이 풀리면서 피로도 같이 해소해주게 돼요.

그리고 장시간 서서 일을 하시는 직업군들은 다리에 정맥과 림프선에 이상이 생겨 붓기가 생기는데,

파스를 붙이고 휴식을 해줌으로써 다리의 붓기를 빼는데 많은 도움이 돼요.


​​​​​​​

2. 다이어트,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발바닥에 파스를 붙였다고 하여 다이어트가 된다면 누가 이 고생을 하겠냐고 노하실수 있어요.

물론 운동과 식단 조절이 최고의 다이어트지만, 손과 같이 발바닥에도 많은 혈관들이 모여 있어요.

파스성분이 발바닥의 혈관들을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근육을 자극 해서 지방 연소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갑상선 호르몬이 과하게 분비되면 자연스레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는데, 발바닥에 있는 갑상선 경혈을 건드려 대사 촉진 호르몬을 분비시켜줘요.

발바닥 파스 효능

​​​​​​3. 어깨 결림 해소

어깨를 풀고 싶으면 파스를 어깨에 붙여야 된다고 생각하실거에요.

하지만 발바닥에 파스를 붙임으로써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뭉쳐있던 어깨 및 승모근 근육 혈액순환까지 도와 뭉쳐있던 근육들이 풀어지는데 도움이 돼요.


​​​​​​4. 노화방지 및 항산화 효과

파스에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요. 비타민 E는 몸안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일을하며 축적된 발바닥의 젖산을 배출 시켜 피로감을 줄여줘요. 그로 인해 파스의 시원함과 더불어 더 상쾌하게 기상이 가능해요.

​​​​​5. 불면증 완화

밤잠을 설치거나 잠에 드는 것이 어려운 분들은 3일에서 1주일 정도

파스를 붙이고 자면 뇌에 새로운 자극이 전해져 마음이 평온해지며 쉽게 잠에 들고

잠을 설치지 않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잠에 들기 위해 술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6. 과민성 대장 증후근 완화

과한 긴장을 하게되면 배가 아파 화장실로 달려가는 사람들이 많아요.

저 또한 회사 면접을 보러 가면 30분정도 여유있게 가는데, 그 이유가 화장실을 한번은 들리기 때문인데요.

발에 있는 신장과 대장의 경혈을 자극해서 이러한 과민성 장 운동을 예방해주며

변비가 있는 경우 쾌변을 할수 있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

7. 무릎관절 통증 개선

노화가 이루어지는 것의 대표주자로 볼 수 있는 관절염, 정확히 말하자면 변형성슬관절염으로

중장년층의 여성들이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이며 운동선수들의 경우 빠르면 30대 초반부터 무릎 통증을 호소해요.

대부분 만성 질환이며 이와 같은 파스요법을 통해 무릎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어요.

발바닥 파스 효능

​8. 여러가지 발바닥 지압 효과

발바닥에는 여러 지압점들이 있어요. 이를 모두 공부하고 효과를 알고 지압하기에는 너무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파스를 붙이면 손 쉽게 자극할 수 있어요.

발바닥을 지압함으로써 기관지, 심장, 방광, 어깨, 눈, 귀등 우리 신체의 여러 곳의 건강을 개선 시킬 수 있어요.

이러한 모든 지압점을 파스 요법으로 자극할 수 있어요.


마무리

파스의 일반적인 효능과 불면증 및 노화방지의 효능도 있지만 너무 믿지말고 자기 자신의 몸에 맞도록 쓰는 것을 권장 합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발 건강을 지키면 혈액순환과 장운동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오니 파스요법을 통해 매일 발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습관을 가져주시면 건강 개선에 많은 도움이 돼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