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및 해결방안 알아보자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이어서 오늘은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및 해결방안 알아보자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을테지만 그 중에서 대표적인 5가지를 말씀드릴게요!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고 그래도 통증이 나아지지가 않는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료를 받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옆구리 통증은 허리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신장, 췌장 등이 있으므로 해당 부위에 질환이 발생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즉각적인 대처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발열, 심한 구토, 혈변, 배뇨통증 등이 있으면 서둘러 병원을 가시기 바랍니다.

1.근육 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은 아니긴 하지만 근육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어요.

평상시에 즐겨하는 스포츠,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과도하게 운동을 한 경우가 있겠죠

혹은 스트레스, 심한 긴장, 염좌 등이 있을 수 있어요.

계속해서 나쁜 자세를 유지할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옆으로 눕는 습관 등을 피하며, 오래 앉아 있다면에는

일정시간마다 스트레칭을 필히 해주시면 좋아요.


2. 요로결석 및 요로감염

인간이 느낄 수 있는 통증 중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는 요로결석.

혹은 요로감염에 의하여 왼쪽 옆구리 통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요로에 박테리아와 같은 미생물의 침투로 신장, 방광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빈번한 배뇨 충동, 배뇨 통증, 작열감 등을 줄 수 있어요.

이러한 위험성을 줄이기 위하여 많은 물을 섭취하며, 소변을 참지 말고, 알코올 및 카페인 섭취를 제한, 화학성분이 포함된 여성제품 사용 피하기 등을 실천하게되면 병에 걸릴 위험성이 적어져요.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3. 신장결석

말 그대로 신장에 돌이 생기는 증상인데요.

신장은 양쪽 옆구리에 있으므로 왼쪽, 오른쪽 둘 다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장결석도 고통이 엄청 나다고 하니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낮은 수분섭취, 식습관, 개인 질환 등으로 인해 신장 내부에 작은 미네랄 덩어리가 생긴 것인데요.

누구나 발생할 수 있으며, 크기도 상당히 다양하지만 크기가 크다면 통로를 막거나 방광에 들어가 소변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 섭취를 많이 하며, 통증이 유발된다면 병원에 방문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4. 소화기 질환

일반적으로 소화기 질환이 생기면 복통 및 속쓰림이 발생하지만 때에 따라 왼쪽 옆구리 통증이 함께 유발돼요.

왼쪽 윗배에는 위와 비장이 존재하므로 만성 위염이 생긴다면 옆구리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혹은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속쓰림 및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해당 증상은 담적이 원인이 되어 작용하는 경우가 있어요.

담적이 위장 노폐물을 쌓이게 하여 소화기능을 어렵게 만들고 순환을 어렵게 해요.

폭음, 폭식과 최대한 자극적은 음식을 피하며, 카페인/알코올 섭취, 흡연을 최대한 억제하고,

음식물을 섭취할 때 천천히 드신다면 빠르게 개선될 수 있어요.


5. 골반염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젊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증가하고 있는 병 중 한가지가 골반염이라고 해요.

골반 자궁 난소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지속되는 양쪽 아랫배 통증이 특징으로 인식하기에 따라 옆구리 통증으로 느껴지기도 해요.


마무리

이렇게 5가지의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을 알아봤어요!

증상이 발생할 경우 주저하지 않고 병원에 방문해서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더 많은 통증 원인을 읽어보고, 더욱 건강한 삶이 되시길 바래요.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