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 푸는 음식 추천



여름, 더위 푸는 음식 추천



여름, 더위 푸는 음식 추천



여름, 더위 푸는 음식 추천



1. 바삭하고 시원한 냉면

한여름 무더위에 먹기 딱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냉면! 바삭한 국물과 시원한 면사리가 입안 가득 느껴지는 맛에 또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낼 수 있는 당신, 한 그릇 맛보기는 어떠신가요?

추천 메뉴 : 비빔냉면, 물냉면, 동치미냉면, 육수냉면



2. 상큼하고 건강한 샐러드

더운 날씨에는 무겁고 기름진 음식보다는 상큼하고 건강한 샐러드가 어울립니다. 색감이 아름다운 채소들로 가득 찬 샐러드를 먹으면 체내 노폐물도 제거되고, 장건강도 돕게 됩니다.

추천 메뉴 : 그린샐러드, 시저샐러드, 이탈리안샐러드, 해산물샐러드



3. 시원하게 즐기는 아이스 커피

몸이 뜨거워져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시원한 음료가 기분을 전환시켜주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커피는 여름철 건강 지킴이로 알맞은 음료입니다.

추천 메뉴 :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바닐라라떼



4. 스무디로 즐기는 과일의 맛

여름철에는 스무디로 과일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상큼한 과일과 우유,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스무디는 더위를 식히며 끓어오르는 체온도 낮출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 : 망고스무디, 바나나스무디, 딸기스무디, 블루베리스무디



5. 톡 쏘는 물냉채

매콤하고 상큼한 맛이 땀을 식혀주는 물냉채! 충분한 양의 물을 함께 섭취하면서 물냉채를 먹으면 신선한 여름날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 : 물냉채, 비빔냉채, 해물냉채, 열무냉채



6. 건강한 요거트

노한 몸을 회복시키기에도 좋은 요거트는 여름철에 먹으면 체내 열을 내려주고 소화기능을 도와줍니다. 건강한 일종의 스낵으로도 추천합니다.

추천 메뉴 : 그릭요거트, 파르페, 요거트스무디, 요거트아이스크림



7. 시원하게 먹는 모밀

일본 가정요리 중 하나로, 불리는 모밀! 일본 전통 음식인 모밀은 생면으로 만들어진 국수로, 물에 담그지 않고 시원한 소바 장국에 담가 먹는 것이 맛과 효과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추천 메뉴 : 모밀, 모밀소바, 모밀끝자리, 모밀우동



8. 건강한 간편식 ‘채소 먹는 도시락’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는 여름철, 간편한 도시락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채소 중심의 도시락이면 영양까지 챙겨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 : 닭가슴살 샐러드, 작은채소샐러드, 인절미버거, 사과 치즈 완두콩 샐러드



9. 시원하고 건강한 레몬 에이드

레몬 에이드는 재료가 간단하고, 뚜렷한 산미가 깔끔하게 입안에서 느껴지는 음료입니다.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생각을 맑게 하여 더위를 식혀주기는 물론 체중감량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 : 레몬 에이드, 민트 레몬 에이드, 자몽 에이드, 생강 레몬 에이드



10. 더위를 식히는 멕시칸 요리 ‘가스파쵸’

설탕과 레몬즙이 섞여 담백한 맛을 내고, 초록색 양파와 토마토, 후추 등이 어우러진 멕시칸 음식 가스파쵸는 더위를 식혀주면서 맛도 좋습니다.

추천 메뉴 : 가스파쵸, 스테이크 가스파쵸, 딥 가스파츠



FAQ

Q1. 여름철 더위를 푸는 음식 메뉴 추천해주세요.

A1. 상큼하면서도 건강한 샐러드와 요거트, 시원한 물냉채, 냉면, 아이스 커피 등 여름철 건강지킴이 음식을 많이 추천합니다.

Q2. 여름철 건강을 위한 음식 추천해주세요.

A2. 상큼하게 먹는 과일 스무디, 건강한 요거트, 채소 먹는 도시락, 레몬 에이드 등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주면서 건강한 효과를 가져오는 음식을 추천합니다.

Q3. 더위가 심한 여름철 음식을 먹었는데 잘 소화가 되지 않습니다. 뭘 먹을까요?

A3. 음식이 무거우면 잘 소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볍고 소화 잘 되는 식사 대신 건강한 요거트나 가볍고 소화할 수 있는 샐러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