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2022)

거제도 가볼만한곳 찾고 있나요? 거제도는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지 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 글에서는 거제도의 정말 관광명소 가볼만한곳을 엄선했습니다. 아래글을 확인해서 꼭 거제도에서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2022)


1.거제도 가볼만한곳 – 바람의 언덕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시 남쪽 가고리 14-47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전에는 이름이 ‘띠밭늘’이라고 불렸으나 2002년 부터 현재의 명칭인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띠밭늘이란 이름보단 현재 이름이 훨씬 더 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름처럼 바람이 엄청나게 부는 곳인 바람의 언덕은 탁트인 바다와 언덕위에 있는 풍차가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하는 곳입니다. TV 드라마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곳으로 주말에는 사람들로 혼잡한 편입니다. 참고로 주차비 3,000원을 별도로 내야 합니다. 바람의 언덕은 시설이 잘 갖추어진 산책로는 산책을 하거나 주변 자연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은 매우 가깝기 때문에 하나의 동선으로 짜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거제도 가볼만한곳 –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 가볼만한곳

외도 보타니아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양농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제 외도 보타니아는 1973년 아무도 찾지 않는 외도를 취득 한 이후 식물원을 구상하였다고 합니다. 오랜 구상과 개발을 통해 그리고 끊임없는 정성과 노력을 통해 지금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이곳을 찾은 관람객이 2000만 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거제도 대표 관광지 입니다. 그리고 현재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시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고 합니다. 또한 아름다운 한려 해상 국립공원 해금강을 함께 조망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겨울연가의 마지막 회 촬영 장소여서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고, 입장료는 어른 11,000원, 어린이 5,000원입니다.


3.거제도 가볼만한곳 –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도 가볼만한곳

길을 따라 조금 더 걸어 들어가니 넓은 해안가에 자리잡은 매미성이 우뚝 서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정말 마치 견고한 성을 보듯이 단단한 모습으로 세워진 성 같아 보입니다. 사실 이 거제 매미성이 세워진 이유가 조금 특별하다고 합니다. 기억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약 20여년 전, 2003년 초가을 시즌 아마 추석 연휴 막바지였던 것 같은데, 강력한 태풍이었던 ‘매미’가 한반도를 휩쓸고 지나갈 때 특히 부산을 비롯해 동남권 해안 지역들이 큰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 때 해안가 근처 경작지를 태풍 때문에 모두 잃게 된 백순삼 씨가 추후 자연 재해로부터 경작지와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홀로 쌓아 올리게 되면서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돌 하나 둘씩 쌓던 것이 지금은 거의 견고한 요새처럼 만들어진 모습이 되었습니다.성벽 중간쯤에는 마치 동굴처럼 이어진 길이 나오는데, 거제 매미성의 대표적인 사진 포인트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스타 같은 SNS에서 매미성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포인트이기도 한데, 동굴 끝 성벽에 걸터앉아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잘 나오는 곳이어서 늘 사진을 찍으려는 대기줄로 가득한 곳입니다. 


4.거제도 가볼만한곳 – 신선대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 가볼만한곳 거제 신선대는 해상국립공원내에 위치합니다. 그래서 안내문처럼 몽돌의 반출을 금지하는 안내판도 서있습니다. 거제도 신선대는 이름그대로 옛날 신선들이 내려와 풍류를 즐길만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거제도 신선대로 향하는 산책로의 우측으로는 몽돌해변이 펼쳐집니다. 한번쯤 걸어보는 것도 괜찮게 느껴지는 몽돌해변입니다. 거제도 신선대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바위 위에 우뚝 솟아 있는 바위 하나가 눈에 띄었다. 바위는 마치 갓모양을 하고 있어 갓 바위라 불리며 벼슬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소원을 빌면 관직을 이룬다는 설이 전해진다. 파도 소리 또한 끊임없이 들려오는 진짜 평온한 여행지랍니다.안전난간들이 설치되어 있지만 경남 거제 가볼만한곳인 거제도 신선암은 평편한 바위들로 이루어져있어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어린아이를 동반하는 것은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5.거제도 가볼만한곳 – 동백섬 지심도

거제도 가볼만한곳

섬 전역에 동백나무·소나무·유자나무·후박나무 등 37종에 이르는 수목과 식물들이 자라는데, 멀리서 보면 섬 전체가 마치 하나의 숲과 같아 보입니다. 특히 동백나무가 전체 면적의 60∼70%를 차지할 정도로 많아 동백 섬이라 불린다.  동백나무는 12월 초순부터 4월 하순까지 꽃을 피우며, 3월이 꽃구경을 하기에 가장 좋은 때이다. 장승포항에서 지심도까지는 배로 20분 소요 배 타고 바깥 풍경을 구경하며 가니 금방 지심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동백꽃은 1월에서 4월사이에 꽃피는 시기이고, 동백꽃 의 꽃말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합니다(붉은색) 입니다. 2,3월이 가장 절정의 시기라고 합니다. 거제도 일운면 에 있는 지심도는 하늘에서 본 섬의 모양이 마음 심 하고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동백섬 지심도는 동백꽃도 유명하지만 선착장으로 가는 길에 만나게 되는 매화도 3월에 여행을 가면 꼭 보고 오시면 좋습시다. 3월 봄꽃은 아니지만 봄꽃 보다 더 예쁜 지심도 동백꽃 꼭 한번 보고 것을 추천한다.


6.거제도 가볼만한곳 – 식물원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시 거제남서로 3595번지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식물원 정글돔이 있는데, 4,400 제곱미터 이상의 면적이며 최대 높이가 약 30 미터입니다. 돔 내부에는 300여종 1만주의 열대수목이 있다고 합니다. 이곳의 천장은 유리로 되어 있어 하늘이 또렷하게 보이고 사용된 유리만 7,400장이 넘습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열대 식물이 있으며 이동 경로를 따라 가다 보면 온갖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정글돔 규모가 외부에서 보는것 처럼 크지는 않았고 20~30분 정도면 충분히 한바퀴 돌 수 있는 규모 입니다. 조금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아쉬움이 남았지만 한번쯤은 아이들과 가볼만 한 곳이었어요


7.거제도 가볼만한곳 – 해금강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 9경 중 하나로 거제도 남쪽으로 약 500m 떨어진 해상에 위치한 해발 116m의 바위섬으로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곳입니다. 해금강의 지형이 칡뿌리가 얽히어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어서, 하늘에서 보면 3개의 봉우리가 솟은 모양으로 보이는데 해금강 관람은 육지에서 바라보는 것과 바다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라보는 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유람선을 타고 섬 주변을 돌아보면서 해금강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8.거제도 가볼만한곳 – 포로수용소

거제도 가볼만한곳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 거제도에는 포로 수용소가 있었다. 한국전쟁 발발 이듬해 세워진 거제도 포로 수용소에는 최대 17만 명의 전쟁 포로들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한국전쟁이 일어난 지 벌써 70여 년이 넘었지만, 이곳에는 포로를 감시하던 경비대 막사와 경비대장이 일하던 방 등이 지금도 남아 있다. 625 전쟁 당시에 가장 큰 유적지 이고요 역사를 설명해주기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VR체험도 할 수 있고, 영화관 그리고 거울 미로도 있어요​ 대형규모이기 때문에 1시간 내지는 2시간 이상을 잡고 돌아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이런 유적들을 중심으로 전쟁의 모습을 생생히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물들을 더해서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이 만들어졌다. 


9.거제도 가볼만한곳 – 맹종죽테마파크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맹종죽 테마공원입니다. 맹종죽이란 호남죽, 죽순죽, 일본죽, 모죽이라고도 하며, 높이 10~20m, 지름 20cm 정도로 대나무 중 가장 굵은 대나무를 말한다고 합니다. 봄 나들이로 다녀온 거제 맹종죽 테마공원에는 때마침 가서 죽순도 볼 수 있었답니다 평일 아침에도 할머니, 할아버지를 비롯하여 10여명이 넘는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거제 맹종죽 테마공원입니다. 거제도의 향토자원인 맹종죽을 이용한 창조적 활용과 보존을 통하여 죽림욕을 이용한 치유, 바다경관과 환경예술을 접목한 경관치유, 맹종죽을 이용한 체험놀이치유가 가능한 죽림테라피 공간이며, 바다가 보이는 맹종죽 죽림욕장의 자연 속에서 죽림욕 걷기, 수경 공간에서의 휴식으로 심신의 균형을 찾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숲속 레포츠 체험과 서바이벌게임, 대나무를 이용한 공방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으뜸 휴식처입니다.


10.거제도 가볼만한곳 –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거제도 가볼만한곳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은 거제시 동부면 구천리 거제 중앙로 288에 위치하며 이용료: 왕복 일반 성인 15,000원 어린이 12,000원 크리스탈 성인 20,000원 어린이 12,000원 7세 이하 무료이다. 캐빈은 45대가 운행 중이고, 발 아래가 보이는 크리스탈은 10대가 운행되고 있다.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사계 정류장에서 노자산 정상에 있는 상부 윤슬정류장까지는 거의 2 km의 길이로 연결되어 있어, 약 8분 정도면 도착한답니다. 자연 휴양림이 있을 정도로 우거진 숲을 자랑하는 노자산은 불로초가 자라고 경치가 좋아 늙지 않는 신선이 되는 산이라고 전해집니다. 동백림에 팔색조가 산다는 산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어요 윤슬정류장에서는 한려수도와 거제도를 360도를 돌며 조망할 수 있고, 바람의 언덕과 해금강 다도해 푸른 바다와 멀리 한산도 통영과 고성까지 볼 수 있어거제도 가볼만한곳으로 최고인 듯합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