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관광도시가 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2022)

우리가 알고 있는 포항을 포항제철소로 이제는 포스코의 도시 포항이다.

하지만 이제는 드라마 촬영지이자 명소 및 볼거리 먹거리로 유명한 관광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과연 포항에는 어떤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서 포항의 유익한 여행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1.포항 가볼만한곳 – 호미곶 해맞이 광장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하면 가장 대표적이 곳이 아닐까 생각된다. 예능 TV 1박2일은 물론 포항의 호미곶 해맞이 공원은 한번쯤 무조건 소개된 곳이다. 이곳은 울산의 간절곶 다음으로 해맞이 행사 및 해뜨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호미곶광장에서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조형물인 ‘상생의 손’ 작품 때문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배경으로 기념 촬영하는 곳이다. 바다 위에 ‘오른손’이 있다면 광장 쪽에는 ‘왼손’ 조각상이 있어서 서로 마주보게 되어 있다. 포항 호미곶에는 상생의손 외에도 새천년기념관에서 전시를 볼 수도 있고 바다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어서 포항을 찾는다면 꼭 가봐야하는 곳이 아닐까 생각된다.


2.포항 가볼만한곳 – 스페이스워크

포항 가볼만한곳

요즘 포항에서 가장 핫한곳이라고 하면 스페이스워크가 있는 환호공원이 아닐까 이곳은 주차비, 입장료 모두 무료이다. 스카이 워크와 가까운 환호공원 3에 주차를 하면 되고 포항시 북구 환호동 362-1으로 네비를 찍어서 가면 된다. 스카이워크 개방시간은 평일 09시 ~ 16시 까지이다. 휴일은 09 ~ 17시까지이다. 꼭 참조 바란다. 포항은 바다가를 끼고 있어서 올라가게 되면 바람이 세게 부는때가 있어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 하면 휴대폰 촬영에 각별히 조심해야한다. 많은 사람들이 흔들림에 중간에 포기하고 내려가는 사람이 많으니 단단히 각오 하고 가야 할것이다.


3.포항 가볼만한곳 –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스페이스 워크가 있는 환호공원까지는 약 1.1km로 아주 가까운 거리라 포항 여행 코스로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이번에 처음 알았던 영일대해수욕장 규모는 동해안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해운대나 경포대의 동해안 해수욕장보다 크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습니다. 백사장의 길이가 1.750m에 달한다고 합니다. 영일대 해수욕장의 포인트는 영일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곳의 야경 또한 명품이니 꼭 인증샷을 남기시면 됩니다. 전망대와 장미원등 볼거리가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4.포항 가볼만한곳 –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에 위치한 이가리닻전망대는 푸른 해송과 아름다운 이가리 간이해수욕장 인근에 선박을 정착시키는 닻을 형상화한 전망대다. 전망대의 끝은 닻이 가르키는 곳은 우리나라의 동쪽 끝인 독도를 향해 뻗어 있다고 합니다, 독도까지의 직선거리가 약 251km 로 국민의 독도 수호 염원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의 높이 10m, 길이 102m 규모로 시원스레 펼쳐진 포항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5.포항 가볼만한곳 –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지역의 대표 설화 삼국유사 1권에 수록된 ‘연오랑 세오녀’ 이야기가 있는곳이다. 우리나라 유일의 일월신화 해와 달이 이세상에 있게 된 내력을 밝히는 이야기라고 한다. 귀비고에는 일월신화와 함께 설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VR체험,미디어 체험으로 연오랑과 세오녀를 만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에도 좋을 것 같다. 이 곳을 매주 월요일을 휴무이고 9:00~18:00시까지 운영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1월1일,설날당일,추석당일 휴관이니 방문시 참고 바랍니다.


6.포항 가볼만한곳 –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포항 가볼만한곳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조일통상장정’ 이후 일본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으로 ‘일본인 가옥 거리’로 가옥 몇채만 남아 있던 곳을 포항시가 ‘일본인가옥거리’로 조성한 곳이다.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동해안 해돋이 명소인 호미곶에서 차로 10 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과메기로 유명한 구룡포전통시장이 근처에 있니다. 주차는 맞은편 포항 구룡포 주차장으로 가시면 무료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갯마을차차차 촬영지 중 빨간등대로 알려진 석병 1리 방파제까지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함께 묶어서 여행 코스를 짜기 좋은 곳입니다. 여기가 더욱 유명해진 이유는 아무래도 동백꽃필무렵 촬영지라서 우리에게 유명해 곳이 아닐까?


​7.포항 가볼만한곳 – 죽도시장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시의 성장과 포항 시민들의 애환이 그대로 녹아 있고 포항 시내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다는 점에서 포항 경제의 주요한 시장이다, 죽도시장은 2000년대 한 차례 화재를 겪은 후 이후 내부에 아케이드를 설치하고 깔끔하게 정리하여 관광상품화하였습니다. 주차시는 옥상주차장 및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선한 생선들과 서울에서는 상상도 못한 대게 가격에 또한번 놀라게 될 것이다.


8.포항 가볼만한곳 – 곤륜산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의 인생샷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곤륜산이다. 페러글라이딘 활공장으로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포리 960’ 으로 찍고 오시면 입구 앞에 바로 주차하실 수 있고 ‘포항시 북구 흥해읍 암각화길 51’ 로 오시면 전망대칼국수나 이마트24 편의점 앞 주차장에 주차 가능합니다! 여름에는 올가가는게 조금은 힘든일이다 20분 정도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가야 한다. 올라가는게 힘들 수록 올라가서 보는 뷰는 사진으로 다 표현 할 수 없다. 왜 사람들이 여기서 사진을 많이 찍고 가는지 알 것 같다!


​9.포항 가볼만한곳 – 포스코 역사 박물관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하면 포항제철 지금은 포스코로 이름이 바뀌었다. 포스코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모래바닥인 불모지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든 곳이다. 그 당시 사용하던 내부의 모습과 박태준 포스코 사장과 박정희 대통령 그리고 김학률 부총리응 밀랍인형 형태로 만들어 재현한 모습도 인상 깊었다. 여러 역사물을 보면서 노동자들의 희생과 무모한 만큼의 도전정신이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했다고 본다.


10.포항 가볼만한곳 – 로보라이브 박물관

포항 가볼만한곳

아이들에게는 주말을 이용해서 한번쯤은 꼭 방문해봐도 될만한 곳 포항 로보라이브 박물관이라고 생각된다. 참고해야할 점은 인터넷 예약관람을 원칙으로 한다. 많은 인원들의 들어와 즐길 수 없는 것보다 소수의 인원의 예약제로 체험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의 과학을 로봇을 좀 더 즐길 수 있다고 생각된다. 검색은 한국로봇융합연구원으로 검색해서 예약하면 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