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2022)

인천 가볼만한곳 찾고 있나요? 인천은 서울.부산에 이어 제 3의 도시입니다.

글을 통해서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립니다.

인천의 관광명소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엄선했습니다. 인천에 가신다면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인천 가볼만한곳 – 월미도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에서 가장 대표 할만한 곳은 아무래도 월미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볍게 바다 구경 뿐만 아니라 월미도 놀이기구도 탈수있는 곳입니다. 월미바다열차는 2019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월미도 순환 관광 모노레일이에요. 총 운행거리는 6km 정도이지만 한바퀴 도는데 42분 정도 소요되요. 천천히 움직이며 인천 월미도 내 관광명소들을 한바퀴 돌 수 있도록 만들어진 관광열차랍니다. 월미바다열차가 생긴 이후 월미도가 더 볼거리, 놀거리가 많아진 느낌입니다. 사진찍기도 좋고 아이들과 산책하기도 좋고 조개구이도 먹으면 월미도의 느낌을 느낄수 있을듯 합니다.


2.인천 가볼만한곳 – 차이나타운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차이나타운을 한국 속의 작은 중국이라고 볼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과 잘 연결된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좋아 당일 여행과 맛집 기행의 최적지로 아닐까 한다. 차이나타운 입구의 패루를 지나 자장면박물관, 삼국지벽화거리, 역사문화의거리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출출할 땐 북성동원조자장면거리의 맛집에서 옛날 자장면과 다양한 중국요리를 맛보고 간식으로 즐기던 공갈빵과 월병을 맛보면 여기가 중국인가하는 생각이 들 수 있다. 최근에는 음식점들이랑 관광지처럼 개발이 되서 또 많이 달라졌습니다.


3.인천 가볼만한곳 – 옥토끼 우주센터

인천 가볼만한곳

옥토끼 우주센터는 어린 시절 우주에 대한 환상과 달에 토끼가 산다는 이야기 들었던 기억 다들 있을겁니다. 추억의 달토끼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우주과학기술을 이용한 아이들의 창의 체험 공간, 옥토끼우주센터입니다. 우주, 공룡, 로봇, 과학체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의 테마로 이뤄진 센터는 우주 과학박물관, 야외 테마 공원인 상상 체험 공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우주 과학박물관, 항공 우주 과학관에서는 우주 항공 기술의 역사가 담긴 과학 전시물 체험, 상상 체험 공원에서는 움직이는 공룡과 로봇, 사계절 썰매장, 물놀이 시설, 가든 등에서 전시와 놀이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을 통해서 아이들과 꼭 한번을 방문해 보실것 을 추천합니다.


4.인천 가볼만한곳 – 인천대공원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대공원은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79에 위치하고 있으며 개방시간은 매일 05:00 – 23:00이고, 주요시설 10:00 – 17:00 (월요일 휴관)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 인천대공원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만 대공원 자체가 크고 정리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사람이 많게 느껴 지지 않습니다. 장미원과 동물원, 그리고 캠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서 휴식 공간으로 정말 최고 인거 같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인천대공원을 조용히 산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인천 가볼만한곳 – 동막해수욕장

인천 가볼만한곳

강화도 동막해변 해수욕장 일석 이조가 아닌 일석 잠조를 느낄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캠핑은 물론이고 만조에는 수영하고, 간조에는 조개도 캐고, 석양까지 보면서 즐기기에 최고인 곳이 아닐까 생각된다. 주차는 공영 주차장이 많아 주차도 쉽고, 요금도 매우 저렴하다. 1일 기준에 승용차, 승합차가 2,000원이고 휴양지에서의 주차요금은 매우 저렴하다. 만약 동막해수욕장 캠핑을 할 경우 4,000원이 된다. 아이와 함께 인천 강화도 갈만한곳으로도 좋고, 갯벌체험 하러 갈 때는 준비물도 잘 챙겨가시면 아이들과 갯벌체험도 즐기고 즐거운 시간이 될것이다.


6.인천 가볼만한곳 –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에 오면 이제는 센트럴 파크는 무조건 둘러봐야하는 관광명소이다. 센트럴파크역에서 내리면 제일 먼저눈에 띄는 건 유명한 건축물 ‘트라이보울(Tri-Bowl)’인데요. 트라이보울은 예술 건축 작품이지만 다양한 공연, 전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해수운하 양쪽과 공원의 곳곳에서 다양하고 귀여운 예술작품, 조각상이 많이 보여 습니다. 공원 주변으로는 수려한 경관을 가진 주상복합 및 건물들이 즐비합니다. 요즘 조성되는 신도시들은 대부분 녹지가 잘 되어있죠 인천의 명소, 송도의 상징하는 곳 센트럴파트가 되었습니다. 인천에 가보신다면 송도 센트럴파크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7.인천 가볼만한곳 – 청라해변 캠핑장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서구 첨단서로 190 청라해변공원캠핑장에 위치한 캠핑장이라 인천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인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캠핑장이다. 청라해변 캠핑장이 가장 좋았던 이유중 하나는 파쇄석,데크 뿐만아니라 카라반지정석이 있기 때문에 장비가 없어도 누구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편리한점중 주차가 바로 옆에 가능하여 물건을 바로 바로 꺼낼수 있고 차가 있어 옆사이트와도 약간의 분리가 된 느낌이었습니다.안내데스크 옆 매점도 있어 물건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8.인천 가볼만한곳 – 광성보

인천 가볼만한곳

​강화의 해안 경계 부대인 12진보 가운데 하나로, 1658년(효종 9)에 설치됐다. 화도돈대·오두돈대·광성돈대와 1874년(고종 11)에 축조된 오두정포대를 관할하였다. 1745년(영조 21)에 성을 고쳐 쌓으면서 성문을 만들어 안해루(按海樓)라 하였다. 이곳은 1871년(고종 8) 신미양요 때 가장 치열한 격전지였다. 초지진과 덕진진을 거쳐 광성보에 이른 미군은 상륙하기 전에 포격으로 광성보를 초토화했다. 이미 병인양요 때 광성보에 근무한 바 있던 어재연이 포격을 피할 안전한 장소에 군사들을 숨겼다가 상륙하는 미군에 맞서 싸웠다.


9.인천 가볼만한곳 – 영종도 해수욕장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가볼만한곳 이번엔 영종도 해수욕장입니다. 영종도에는 인천 공항으로 유명해서 공항만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굉장히 멋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모래사장도 괜찮고, 사람도 아주 많은 편이 아니어서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충분히 좋습니다. 특히 영종대 해수욕장은 일몰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도심하고 멀지 않아서 일몰 보러 가기에도 정말 괜찮은 곳입니다. 주변에 해산물 음식점들도 많이 있는데 인천 서해안이다 보니 조개구이 먹으러도 많이 오는 곳입니다. 


10.인천 가볼만한곳 –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인천 가볼만한곳

6`25 전쟁 당시 구국의 계기가 되었던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사실을 기념하고 보존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곳이며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희생한 분들을 기억하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 관람시간: 09:00 – 18:00 (입장마감 17:30) – 월요일 휴무
  • 입장료: 무료
  • 주차: 무료

인천시립박물관 바로 옆에 있어서 한 번에 두 곳을 모두 관람하기에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방학과 주말을 이용하여 방문하여 체험학습 역사 공부하기에 매우 좋은 곳이라고 생각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