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다들 사용하고 계신가요?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용량이 점점 부족하다고 느낄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외장하드가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소중한 사진과 영상은 계속 늘어나고 내 PC의 보관 공간은 매번 부족할때 외장하드 사용으로 보관하시면 소중한 사진과 영상을 나만의 공간에 오래동안 보관할 외장하드는 필수 입니다..

외장하드를 구매하려고 보면 외장하드의 제품을 보면 동일한 용량인데요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것을 볼 수 있어 초보자분들은 어떤것을 골라야 할지 무척 어려운 부분 입니다.

외장하드는 데이터 백업 및 저장 수단으로 많이 사용하고 파일을 데스크탑 및 노트북 에서 다른 장치 전송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장하드는 컴퓨터 외부에서 사용하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입니다. 컴퓨터의 보조기억장치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따로 분리해서 휴대하고 다니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USB 단자를 사용해 컴퓨터에 연결해서 쓸 수 있어 다양한 자료를 보관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합니다.

외장하드 구매시 고려사항

  1. 외장하드 용량
  2. 외장하드 전송 속도
  3. 휴대성 및 내구성
  4. 보안 및 적합성
  5. 발열 및 무게

크게 5가지 정도 확인하여 주기소 구매한다면 큰 후회는 없을 듯 합니다. 또한 외장hdd와 외장ssd의 특징과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외장하드 구매시 고려사항을 확인해보시고 후회 없는 구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외장하드 추천 드리겠습니다!


외장하드 추천 TOP 5

1.씨게이트 ONE TOUCH HDD 외장하드

씨게이트 ONE TOUCH HDD 외장하드

제품 소개

씨케이트만의 가장 큰 장점은 뜻하지 않은 떨굼으로, 뜻하지 않은 열에 의한 손상으로, 뜻하지 않은 물에 의한 부식으로 데이터가 만약 손상 되었다면 제조사가 직접 제공하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의 장점이 있는 외장하드 입니다.

3년 내 1회 보장하는 넉넉한 서비스 보장 기간으로 평균 복구 성공률 90%이상 가능하며 모든 데이터 복구 비용이 무료로 진행하는 비용 걱정 없는 무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가지 컬러로 디자인을 중요시 했으며 고급스러운 전면 알루미늄 마감처리로 완전히 새로워진 엣지 디자인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자체 암호화 기술 기반의 contoller chip이 탑재되어 있어 모든 데이터를 media로 부터 자동 암호화하는 극강의 보안 솔루션이 기능이 있습니다.

용량1TB / 2TB / 3TB / 4TB / 5TB
중량148/268
인터페이스USB 3.0 (USB 2.0 호환)
제품 보증 기간3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3년 내 1회
백업 기능씨게이트 똑똑한 백업기능

2.WD My Passport 휴대용 외장하드 + 파우치

WD My Passport 휴대용 외장하드 + 파우치

제품 소개

My Passport 휴대용 외장하드는 손바닥에 맞는 새롭고 세련된 디자인의 외장하드로 소프트웨어 및 암호 보호 기능과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는 외장하드 추천 드립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작고 얇은 디자인이며 256비트 AES 하드웨어 암호화로 안전한 데이터 보안을할 수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WD는 그 노화우를 바탕으로 성능과 신뢰성 모두를 만족하는 제품이며 숙련된 엔지니어에 의한 제품 검수 등 끊임없는 공정 개선으로 품질의 자부심이 있는 제품 입니다.

편리하고 슬림한 사이즈를 갖도록 새롭게 디자인 되어 있으며 다양하고 세련된 5가지 컬러의 라인업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PC에서 컴퓨터와 파일을 송수신할때 빠른 엑세스 속도 및 전송률을 제공합니다. 이론상 전송 속도 최대 5Gb/s의 놀라온 속도로 4K 비디오와 고해상도의 사진 파일의 전송과 백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 비디오, 음악 및 문서와 같은 일상 여행 사진을 WD Backup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어 자동화 된 백업 루틴을 통해 소중한 자료를 별다른 행동없이 그때그때 백업이 가능합니다.

용량1TB / 2TB / 3TB / 4TB / 5TB
중량250g
크기75 x 107.2 x 19.15mm
인터페이스USB 3.2 Gen 1/ USB 3.0 / USB 2.0(호환)
제한보증3년
백업기능O

3. 도시바 칸비오 레디 외장하드 + 파우치

도시바 칸비오 레디 외장하드 + 파우치

제품 소개

도시바의 완벽한 테스트를 경험한 안전함을 차이가 다른 외장하드 추천 합니다.

도시바 외장하드는 엄격한 품질평가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안정성과 품질을 약속 합니다.

  • 설계검증 테스트
  • 신뢰성 테스트
  • 온도.습도 테스트
  • 낙하 테스트
  • 전자파 테스트
  • 속도 테스트
  • 진동 테스트
  • 충격 테스트
  • 전압 테스트
  • 자기장 테스트
  • 제품 호안성 테스트
  • 국제 표준 규격 테스트

그 외 OS 호환성 테스트등 총 15가지의 테스트를 받아 최상의 품질을 약속합니다.

이동 중 외부 충격으로부터 사용자 데이터 보호를 위해 램프 로드 설계와 충격 센서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에게 품질과 디자인 모두 선사 합니다.

업그레이드 된 전송 속도로 최신 USB 3.2 인터패이스를 채택하여 최대 5Gbit/s의 속도로 문서,사진,영화를 빠르게 전송하여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바쁜 당신에게 USB 장치에 곧 바로 연결하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지 않아 파일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어 빠르고 쉬운 파일 수납이 필요한 바쁜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외장하드 입니다.

도시바의 기술로 3년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합니다. 단 사용자 데이터 복구는 제공되는 보증기산에서 제외됩니다.

용량1TB / 2TB / 4 TB
무게149g(1TB,2TB) , 217.5g(4TB)
인터페이스USB 3.2 Gen 1(USB 3.0 / USB 2.0호환)
전송속도Max. 5Gbit/s(USB 3.0) / MAX.480Mbit/s(USB 2.0)
보증기간3년 제한 무상 보증

4.삼성전자 외장하드 J3

삼성전자 외장하드 J3

제품 소개

삼성전자에서 만든 외장하드 고급스러운 가죽과 메탈의 느낌을 조화롭게 적용하여 감성적인 외형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 외장하드 입니다.

시원한 전송속도로 USB3.0으로 기존 USB 2.0의 480Mbps에 비해 최대 10배 빠른 속도를 지원하며 USB 2.0(500mA) 보다 80% 높은 900mA를 지원하여 데이터 전송중 전원 부족으로 접속이 끊겨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손상의 염려가 적습니다.

삼성 외장하드 J3은 데이터 보안소프트웨어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 삼성만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중요 데이터를 비밀번호로 잠김 설정하여 보관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데이터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독자적인 보안전용 가상드라이브를 적용하여 암호와 코딩 기술로 보안의 사각지대로 부터 소중한 데이터를 지킬 수 있습니다.

백업된 데이터에 대한여 비밀번호로 잠김 설정을 할 수 있어 나만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자동 백업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작업중이거나 완료된 자료들을 백업 합니다. 또한 예약 백업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접수를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 있습니다.

용량1TB / 2TB / 3TB / 4TB
인터페이스 USB 2.0 / USB 3.0
전송속도USB2.0 : 480Mbps, USB3.0 : 5Gbps
백업자동 데이터 백업
보증 기간3년

5.씨게이트 원 터치 허브 외장하드

씨게이트 원 터치 허브 외장하드

제품 소개

넉넉한 외장하드에 나만의 자료를 보관하고 싶다면 씨케이트 원 터치 허브 외장하드 추천 합니다.

우리의 추억을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백업은 하고 계신가요? 누구나 한번 쯤 경험한 용량 부족으로 인해 현저히 느려진 작업 속도로 불편한 점은 없었나요?

4TB ~ 20TB 까지 One Touch Hub 를 통해 편리하게 저장하고 관리해 보세요

PC 본체로 직접 연결하지 않아도 허브 기능으로 빠르고 쉽게 연결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충전은 물론 사진 등의 파일을 PC로 바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최적의 냉각 효과를 고려한 에어홀 디자인과 컴퓨터가 꺼진 경우에도 장치를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는 전명부 USB -C 및 USB 3.0 Hub Port 탑재하여 차별화된 성능과 다지인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씨케이트만의 넉넉한 3년 내 1회 보장 서비스 보장 기간과 평균 복구 성공률 90% 이상으로 업계 최소 수준의 신뢰성, 모든 데이터 복구 비용을 무료인 비용 걱정 없는 무상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파일 버전이 달라져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백업이 가능하며 신속한 백업, 원하는 일정마다 백업, 특정 파일만 골라서 백업이 가능하 시스템이 있습니다.

용량4TB / 6TB / 8TB / 10TB / 12TB / 14TB / 16TB / 18TB / 20TB
사이즈198.5 x 129.9 x 45.3
인터베이스USB 3.0(USB 2.0 호환)
데이터 복구 서비스3년 내 1회
제한적 보증 기간3년

마무리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과 자료를 외장하드에 따로 보관하며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외장하드 추천 드렸습니다.

외장하드는 용량은 120GB 부터 20TB에 이르기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사용하다보면 항상 저장공간이 부족하게 느껴져서 용량이 큰 외장하드가 좋겠지만 그만큰 가격이 높아져서 본인에 맞는 적정 수준의 용량을 구매하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용은 1TB 외장하드가 충분하며 집에서 데이터 저장용 외장하드라고 하면 크면 클수록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요즘은 영상들이 고화질 영상이 많이 나와서 보관한다면 큰 용량이 외장하드가 있다면 아쉽움이 없을 듯 합니다.

외장하드 구매시 주의점

외장하드는 자료를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지만 충격에 약한 것이 단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라면 한번 더 백업을 해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요즘은 너무 많은 제품이 출시 되어 가격도 천차만별에 판매합니다. 모든 전자제품이 그렇겠지만 너무 터무니 없니 싼 가격의 제품이라면 한번쯤 의심해봐야 합니다. 여러 사이트 비교를 검새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용량과 전송속도도 구매시 고려사항이자 주의사항입니다. 전송속도가 따라오지 못한다면 큰 용량의 외장하드라고 하여도 자료를 전송하는데 그 만큼의 속도가 따라가지 못해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 입니다. USB 3.0이상 또는 eSATA 모델 인지 확인하고 구매시 꼭 한번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언니의 추천’ 에서 외장하드 추천 드렸습니다. 구매에 도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가성비 좋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다시 돌아 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언니의 추천’이였습니다.

👍태블릿 추천 TOP 5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TOP 5

👍공기청정기 추천 TOP 5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