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법 (7가지) 알아보자

이제는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요즘은 일본, 태국, 동남아 쪽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는데요 그중에서 경비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비행기 티켓입니다. 나는 가장 싸게 샀다고 생각했는데 여행지 가서 보면 가장 비싸게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는 불상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고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법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방법

1. 6주 전에 예매하기

제가 생각하는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법 입니다.항공권 발권 전문업체인 ARC(Airlines Reporting Corporation)에 따르면 비행기 티켓값은 보통 출발 6주 전에 낮아진다고 해요. 다만 요즘처럼 공급량이 많이 적어진 상황에서는 6주보다 1~2주 더 빨리 항공권 가격을 조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항공권 예매 플랫폼을 통해 정기적으로 검색하게 되면 가격이 하락하는 시점을 찾아낼 수 있어요. 그러니 미리 미리 목적지를 꾸준히 검색하면 조금이라도 싸게 구입할 수 있겠죠?

2.항공권 뉴스레터 구독하기

비행기를 자주 타신다면 항공권 뉴스레터를 구독하기를 추천드려요. 보통 항공사 뉴스레터에는 항공권 할인, 특가 판매, 저가운임 노선, 마감 항공권 정보를 포함해요. 따라서 예매 사이트를 매번 찾아보는 것보다 더 빨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조금이라도 빨리 비행기 티켓 싸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에 연관된 여행 콘텐츠도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 준비에도 도움이 돼요.

대한항공 뉴스레터 신청 바로 가기

아시아나 뉴스레터 신청 바로 가기

3.비행기 티켓을 도착지, 출발일 설정 바꿔보기

스케줄이 자유로운 편이시라면 출발일을 ‘한 달 전체’로 설정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특정 날짜를 지정해 검색하는 것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찾는 데 더 유리해요. 반대로 도착지가 아직 정해지지 않으셨다면 도착지를 ‘모든 곳’으로 설정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려요.

해당 기간에 가장 저렴하게 나온 항공권을 한 번에 찾을 수 있어요. 해당 검색 조건으로 최저가 항공권 알림을 설정해두는 것도 좋은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방법 입니다.

4. 항공권 24시간 무료 취소 활용하기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법 중 약간은 귀찮은 방법일 수 일부 항공사는 24시간 이내 취소 시 무료로 티켓값을 환불해줘요. 예매하신 항공사가 무료 환불 정책을 제공한다면, 출발 24시간 전에 한 번 더 가격을 조사해보시는 게 좋아요.

특히나 유독 비싸게 항공권을 구매하신 경우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24시간 이내 훨씬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하셨다면 취소 후 그 티켓을 구매하시는 게 합리적인데요.

다만 모든 항공사에 무료 취소 정책이 있는 것은 아니니 주의가 필요해요.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방법

5.항공사 프로모션을 활용하기

비행기표를 싸게 사기 위해 제일 먼저 할 일은 항공사들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프로모션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항공사들은 수시로 특정 노선이나 시기의 프로모션 항공권을 판매하는데 평균가 대비 반값으로 낮은 경우도 있어요.

그러니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항공사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야 해요.

항공사에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메일로 특가정보를 보내주기도 해요. 미리 관심 있는 항공사에 이벤트 알림신청을 해두면 좋아요.

6.직항보다는 경유를 활용하라

직항으로 가는것이 가장 편하고 빠르겠지만 조금이나마 비행기 티켓 싸게 구매 하고 있다면 이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다른 국가를 경유하는 것이 가격이 쌉니다.

만약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다른 국가를 경유하여 가는것도 좋아요. 일정을 보면 직항대비 환승시간이 2시간이내로 짧은 경우에는 크게 무리가 가지 않으기 때문에 돈도 절약하고 합리적인 여행일정을 계획할 수 있어요.

또 경유를 하게되면 원래 여행하려던 국가 외에 다른 나라도 여행 할 수있는 장점이 있어요.

항공사에 따라서는 경유 시간이 12시간이 넘을 경우 호텔 숙박권이나 무료 시티 투어 및 식사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요.

7.여행사이트에 비행기 티켓 직접 알아보자

대형 항공권 비교 사이트들이 최저가를 보여준다는 상식은 간혹 틀릴 때가 있어요.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제휴비용등으로 인해 실제로는 최저가가 아닌 경우가 있는데 해당 비행기표를 제공하는 여행사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게되면 1만원 정도 더 싼경우도 많으므로 반드시 더블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나 옥션과 같은 오픈마켓의 할인쿠폰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꼭 여러 싸이트를 직접 방문하여서 알아보는 것이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7 입니다.

우선 7가지 방법으로 비행기 티켓 싸기 사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6가지 방법 말고도 더 많은 방법으로 싸게 비행기표를 구매 할 수 있지만 7가지 방법만 잘 활용하신다면 충분히 비행기표를 싸게 구매 할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같은 여행기를 떠나면서 남들보다 조금이라도 비싸게 구매하게 된다면 왠지 모를 손해 보는 느낌을 없애기 위해서는 이제는 발품보다 손품을 열심해 팔아야 겠죠?

아무쪼록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잘 숙지 하셨다가 즐겁고 재미난 여행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언니의 주천이였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언니의 추천에서는 가성비 제품도 추천 드리고 있으니 아래 참조 바랍니다.

▶️▶️▶️체중계 추천◀️◀️◀️

▶️▶️▶️매트리스 추천◀️◀️◀️

▶️▶️▶️헤드폰 추천◀️◀️◀️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