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2022)

부산 가볼만한곳을 찾고 있나요?

이 글을 통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립니다.

그럼 아래에서 부산의 최고의 명소부터 요즘 핫 플레이스 및 숨은 명소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 하세요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2022)


1.부산 가볼만한곳 – 해운대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하면 우선 첫번째로 해운대해수욕장을 빠질 수 없다. 해운대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넓이가 제일 넓다. 해운대구에는 신도시가 생겼고 센텀시티가 들어오면서 해운대해수욕장 인근에 초고층 건물이 전국에서 m2당 최고 많다. 해운대 해수욕장에는 아쿠아리움도 있어서 어린이들이 바다 동식물의 살아 있는 것을 체험할 수 있고, 해운대 해수욕장은 계절에 맞추어 가면 모래조각축제등 각종 축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운대에는 해외보다 더욱더 화려하고 멋진 야경을 만나볼 수 있는 더베이101과, 화려한 부산의 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해운대근처에 위치해 있어 해운대의 멋찐 야경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요즘 해운대에서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스카이캡슐은 과거 동해남부선 열차의 복선화로 옮긴 철로를 이용한 동해 쪽으로 가는 관광열차를 이용하는 코스이. 해운대해수욕장 끝 미포에서 출발하여 청사포를 거쳐 송정해수욕장까지 왕복 운행하는 해변열차 이다.


2.부산 가볼만한곳 –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하면 해수욕장 해수욕장 하면 예전엔 해운대를 떠올렸으나 이제 광안리가 더 인기가 좋다는 펭수존에서는 펭수 모형 7종을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하고 광안리해변 앞 해상에 ‘오리튜브 타는 펭수’ 대형 공기조형물을 설치 되어있다. 또한 드론존에는 광안리의 자랑인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를 매주 토요일 2회 개최하여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회센터 앞 공원에 해바라기를 심어두었는데,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활짝 핀 꽃들은 광안리를 더욱더 아름답게 만든다.


3.부산 가볼만한곳 – 해동용궁사

부산 가볼만한곳

해동용궁사는 바다를 끼고 있어 너무 아름다운 사찰이다. 시작은 십이지신이 반겨준다. 해동용궁사는 양양 낙산사, 남해 보리암과 함께 한국 3대 관음성지로 불리는 곳이라서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많은 외국인 분들 또한 많이 방문을 한다. 한 가지 소원을 이뤄주는 해동용궁사는 대웅보전을 등지고 바다를 바라보며 소원을 빌면 그 중의 하나는 꼭 이뤄진단 이야기가 있다다. 해동용궁사는 역사적, 종교적 의미 뿐 아니라 바다 절경이 함께하는 수려한 자연환경을 갖고 있고, 부산에 온다면 꼭 한 번 들려보길 추천하는 곳이다. 바다를 바라보면서 소원 하나 빌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한다.


4.부산 가볼만한곳 – 영도 흰여울마을

부산 가볼만한곳

흰여울이란 마을이름은 봉래산 기슭에서 굽이쳐 내리는 물줄기가 마치 흰 눈이 내리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이름 지어졌다. 2011년 12월, 낡은 가옥을 리모델링하면서 독창적인 문화예술마을로 다시 태어났다. 이곳은 아직 마을주민들이 살고 있으니 기본 에티켓인 조용히 해주셔야 한다. 흰여울마을에서는 변호인,암수살인,무한도전 공개수배,드라마 딴따라,드라마 드림등 다수의 작품을 촬영했다. 피아노 계단은 해안산책로와 이어지고 해안터널을 가려면 이 계단을 내려가야 한다. 다시 올라오는 수고는 마땅히 해야 한다. 꼭 터널에 가서 터널 안에서 인증샷을 해보기 바란다.


5.부산 가볼만한곳 – 송도 케이블카

부산 가볼만한곳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1.62km나 되는 거리의 송도 바다 위를 운행합니다. 최고 86m 높이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하늘을 나는 짜릿함과 동시에 송도해수욕장 부산 영도와 남항대교, 송도 용궁 구름다리 파도치는 기암절벽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이랑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마감 30분 전 매표가 마감된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이곳에서 케이블카 오가는 풍경, 강태공들의 낚시 풍경과 용궁구름다리를 아래에서 볼 수 있으며, 폐쇄된 해안산책로의 데크도 볼 수 있다. 공영주차장 안쪽에 즐비하게 늘어선 포장마차에서 조개구이, 해물모듬, 대하구이 등 수산물을 즐길 수도 있다.


6.부산 가볼만한곳 – 태종대

부산 가볼만한곳

태종대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태종대는 태종무열왕이 활을 쏘는곳여서 태종대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태종대를 순환하는 다누비순환열차 이용요금이 입장료 같은느낌이다. 태종대 유원지 개방시간은 오전 5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태종대 관광을 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다누비순환열차를 타고 포인트마다 내려서 관광하는 방법과 유람선을 타고 태종대를 외부에서 한바퀴 돌아보는 방법이 있다. 다누비열차 요금은 성인 3천 중고생 2천 어린이 1.5천원입니다. 65세이상은 20%할인 48개월 미만은 무료이다.


7.부산 가볼만한곳 – 아쿠아리움

부산 가볼만한곳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해운대 여행 코스라서 가족단위로 가기 좋은 곳이다. 인테리어가 각각 테마에 맞게 꾸며져 있어 지나가는 길이 모두 포토존 이다.국제 멸종 위기종 ‘범블비 독화살 개구리’ 크기가 작아서 관찰하기 쉽게 돋보기도 준비되어 있다. 색깔이 정말 신기하고 귀여웠습니다.세계 최대 담수어인 ‘피라루쿠’는 실제로 보면 훨씬 크고 거대했는데 비늘을 직접 만져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아쿠아리움에서 눈으로만 보는 것과 실제로 만져보는 것은 달라서 아이들 체험하기 좋을 거 같다.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인어공주 이야기부터 30분 간격으로 가오리와 상어 먹이주기가 바다극장에서 펼쳐져서 시간 확인하고 모두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하면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부산여행 코스이며 아이들,연인과 함께 가는것을 추천한다.


8.부산 가볼만한곳 – 롯데월드

부산 가볼만한곳

대중교통을 타고오게 되면 동해선 타고 오시는 분들은 오시리아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오시리아역에서는 걸어서 10분 정도 되는 곳에 위치해있어요 주차장이 크게 잘되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해요 주차비용은 아래 표 참고바란다.

파크 이용최소 60분이후 30분당일 주차
모바일1,400원700원3,000원
사전정산(주차장 내 비치)1,400원700원4,000원
출구정산2,000원1,000원6,000원

롯데월드 부산에 내 기준 탈만한 놀이기구는 3가지 정도라고 생각 한다. 1. 자이언트 디거 2. 자이언트 스윙 3. 자이언트 스플래쉬정도 인 듯 하다. 부산 롯데월드에 가면 들어가면 말하는 나무 ‘토킹트리’ 가 맞이해준다. 그리고 이것도 어트랙션으로 분류 되어있다. 퇴장 시 재입장이 불가능하다는 점이니 참고 바랍니다.


9.부산 가볼만한곳 – 감천문화마을

부산 가볼만한곳

한국의 마추픽추, 산토리니라고 불리는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무려 7경에 해당하나 봅니다. 하늘마루 전망대 꼭 부산 볼거리로 보고 가셔야겠죠? 계단식으로 주거형태가 있는 마을은 파스텔톤 색상과 미로 같은 골목길이 유명하다. 2016년에는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우수교육도시상도 받았다. 감천문화마을 어린왕자는 언제나 가장 인기가 많은 포토 맛집입니다. 큰 길을 따라서 쭉 한길로 들어오면 된답니다. 사이사이로 있는 길을 들어가지말고 큰 길을 오면 끝입니다. 의상도 대여해서 입고 온 외국인부터 타지역에서 오신 한국인 관광객까지 많은 관광객이 보였다. 감천문화마을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니 꼭 한번 걸어보길 바란다.


10.부산 가볼만한곳 –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가볼만한곳

오륙도 승두말에 위치해 있으며 2013년 10월 18일에 개장했습니다. 35미터 해안절벽 위에 철제빔을 설치하고 그 위에 유리판 24개를 말발굽형으로 이어놓은 15미터의 유리다리입니다. 발 아래 투명유리를 통해 파도가 절벽을 때리는 모습을 아찔할 정도로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신발에 덧신을 무조건 신어야하며, 입장은 무료입니다. 날씨가 좋을때는 멀리 대마도도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다와 짜맀한 스카이워크를 걷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